온큐의 백업
기존의 백업제품들과 온큐가 다른 점은 스케쥴링 백업 주기에 맞추어서 보호대상 서버를 통째(OS+데이터+어플리케이션)로 가상서버로 만들어둔다는 것입니다.
이렇게 함으로써 기존의 백업방식으로 정보서비스를 보호했을 때 복구에 걸리는 시간을 온큐의 HA기능으로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습니다.
물론 온큐에서는 백업제품들이 제공하는 익숙하고 편리한 기능들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. 이제 백업을 하지말고 온큐를 하십시오.

따져보십시오.
● 증분백업을 하는가? 네트워크 부하 조절을 할 수 있는가?
– 온큐를 설치한 후 최초 백업 이후에는 항상 증분백업을 합니다. 백업 데이터를 온큐로 전송할 때 네트워크 부하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.
● 원하는 시점의 백업데이타에서 특정 파일만 복구할 수 있는가?
– 원하는 시점의 서버 백업본을 찾아서 윈도우 탐색기 형태로 파일을 찾을 수 있으며 Drag&Drop 형태로 쉽게 복구할 수 있습니다.
● 서버 복구는 전체복구와 증분복구, 이기종 복구를 지원하는가?
– 온큐에서 제공하는 QUARK(Quorum Ultimate Advanced Recovery Kit) 프로그램을 통해 전체복구(BMR)와 증분복구를 자동으로 실행합니다. – 백업했던 원래 서버와 다른 제조사의 서버에도 자동 복구를 지원합니다.
● 백업한 데이터로 신속하게 서비스를 복구할 수 있는가?
– 백업했던 데이터로 서버를 복구한 후 서비스를 복구하는 전통적 방식은 적지 않은 서비스 다운타임을 피할 수 없습니다. 온큐는 장애상황이 발생하면 보관하고 있던 최신 가상서버로 서비스를 즉시 대체가동(Fail-over)함으로써 서비스 다운타임을 최소화합니다. 이렇게 서비스를 계속하면서 서버를 복구하게되므로 서버 복구 시간은 온큐에게 중요하지 않습니다.
● 백업할 때 필요없는 파일은 제외할 수 있는가?
– 백업을 원하지 않는 파일, 폴더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.

